9월 4일 오후 5시 밴쿠버 순복음교회에서
한국의 서울 소재 6개 사립 대학교가 밴쿠버에서 공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소재 6개 사립대학(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 입학처장 협의회(회장 고려대 입학처장 최정환)는 오는 9월 4일(일) 오후 5시 버나비 소재 밴쿠버 순복음교회에서 공동으로 입학설명회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날 '2012-2013학년도 6개 대학 밴쿠버 공동 입학 설명회'에서는 재외국민 대상 신입 편입학 상담 외 한국어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도 예정돼 있다. 대상은 재외국민 전형 및 국제화 관련 전형(글로벌전형, 국제학부전형 등) 신입학과 편입학, 국제여름학교, 한국어 강좌 등에 관심이 있는 캐나다 밴쿠버 거주 한국계 수험생 및 학부모다.
주최 측은 재외국민 신 편입학전형, 국제학부 및 글로벌 전형을 통해 국내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여서 9월 입학설명회도 밴쿠버 한인사회 및 교포 자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대한민국 사립대학도 세계 명문 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크게 성장한 만큼, 많은 교포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입학설명회에 참가하기를 기대했다.
이번 6개 대학 공동 입학설명회에서는 각 대학의 홍보 및 입학전형 설명 외에도 각종 질의응답과 개별 상담 등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일부 대학은 교포 자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한국어 강좌 등 한국 체험 프로그램인 국제여름학교 참가 방법도 안내한다.
이번 입학설명회를 주관하는 서울소재 6개 사립대학 입학처장 협의회는 "앞으로 대학 경쟁력은 국가의 경쟁력이다. 대학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데 대학의 미래가 걸려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그러므로 그 동안 인재 양성과 대한민국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온 6개 대학이 인재 유치의 일환으로 캐나다 지역에서 입학설명회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공동입학설명회 개최의 취지를 설명했다. 세부적 행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
◇2012~2013학년도 6개 대학 밴쿠버 공동입학설명회
1. 일시 : 2011년 9월 4일(일) 오후 5~7시
2. 장소 : 밴쿠버 순복음교회
3905 Norland Ave. Burnaby. BC. Canada. V5G 4T8 Tel: 604-298-0074
3. 대상 : 재외국민 전형 및 국제화 관련 전형(글로벌전형, 국제학부전형 등)의 신입학과 편입학, 국제여름학교, 한국어 강좌 등에 관심이 있는 캐나다 밴쿠버 지역 거주 한국계 수험생 및 학부모
4. 주최 : 서울소재 사립 6개 대학
(고려대학교, 서강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한양대학교)
5. 내용 (약 1시간 반 ~ 2시간 소요 예상)
1) 2012~2013학년도 재외국민 관련 전형 통합 설명
2) 각 대학 홍보 동영상 상영 및 학교 홍보
3) 참가 대학 입학전형관련 공동자료 책자 배부
4) 각 대학 질의응답 및 개별상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