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19일 금요일

코퀴틀람 3개 주택 프로젝트 '홀드'



시의회 '일시 중단' 결정 BNP 리뷰


코퀴틀람에서 대규모 주택 공사 프로젝트 3건이 '잠시 중단(Hold)'됐다.

지난달, 사전 지원서(Pre-applications)가 시에 소개된 지 2주 후, 시의회는 일시적으로 3개 개발 계획과 버퀴틀람(Burquitlam)에 대한 새 제안들을 중단했다고 트라이시티뉴스가 전했다. 시 스탭들이 버퀴틀람 근린생활구역 플랜(BNP)과 맞지 않는 계획들을 어떻게 진행할 지에 대해 새로운 기본 규칙을 마련할 때까지다. 중단 기간은 올해까지이지만 길어질 수 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3
개 주요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다. 먼저 블루 스카이 프로퍼티스(Blue Sky Properites)에 대한 제안서로 410개 새 주택을 1개 또는 2개 타워에 짓고 주변에 다세대 주택을 위치시키는 것. 위치는 655 노스 로드(North Rd.) 525 포스터 애브뉴(Foster Ave.).  다음으로는 636-640 애스펜 스트리트(Aspen St.) 514-554 포스터 애브뉴(Foster Ave.)에 대한 플랜이다. 124개 타운홈을 23 3층짜리 빌딩에 건축한다는 계획. 세 번째는 그린 우드 프라퍼티스(Greenwood Properties)에 대한 제안서로서 91개 아파트와 시티 홈스를 코튼우드 애브뉴(Cottonwood Ave.)에 지으려는 계획이다. 이 신문은 3개 프로젝트가 600개 이상 주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그린우드의 케이스 윌리엄 씨는 "우리는 계속 진행하고 싶다. 현재 우리는 앞으로 6, 8개월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 지 모른다. 하지만 이것은 과정이다. 선거철이다" "우리는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 스탭들은 지난 2002년 시의회가 채택한 문서인 BNP계획을 지난해부터 리뷰하기 시작했다. 여기에는 커뮤니티의 토지 사용 특징이 정해져 있다. 게다가 최근엔 근린생활 플랜 때문에 시가 바쁘게 움직였다. 지난 4월 코퀴틀람 시의회는 오스틴 애브뉴 하이츠에 부분적으로 고층빌딩을 허락하는 근린생활 계획을 승인했다. 시 스탭들은 버크 마운틴에 대한 파팅턴 크릭 근린생활 플랜 작업을 진행중이다. 또 시 센터 에어리어 플랜과 메일라드빌 근린생활 플랜도 업데이트 하고 있다.

또 버퀴틀람 근린생활계획(BNP)에 따라 시는 주택 1900채가 코퀴틀람 성장(2002~2021년 사이) 10~15%를 흡수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10년간 주택 682채가 버퀴틀람에서 승인되거나 건축됐다. 사진은 에버그린 라인(Evergreen Line)이 정차할 클라크 로드와 코모 레이크 애브뉴상에 위치한 버퀴틀람 쇼핑 플라자의 모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