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일 목요일

잔디 스프링클러 사용 제한


잔디 스프링클러 사용 제한

6 1일부터3회 오전만


올해 첫 시행하는 저녁 시간 잔디 스프링클러 사용 제한 정책이 1일부터 발효됐다.
메트로 밴쿠버 지역청은 급증하는 물 소비량 억제를 위해 지난 3월 여름철 잔디 스프링클러 사용 시간을 오전 시간대로 제한하기로 결정했다. 새 정책은 올해 시범 실시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적용, 위반 대상자에게 벌금을 부과하게 된다. 사용 가능 횟수는 주 3회뿐이다.

물위원회 팀 스티븐슨 의장은 "여름철 가장 뜨거운 날 물 수요량이 치솟고 있다.  우리가 잔디에 물을 주는 부분적 이유는 잔디가 시들지 않게 하려는 미학적 측면 때문이다"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하지만 "저녁 시간에는 주민들이 식사 준비를 하고 직장에서 돌아와 샤워를 하고 접시세척기 등을 사용하면서 물 사용량이 최정점에 도달하기 때문에 여름철 제한이 필요하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지역청은 또 잔디 스프링클러 사용 시간 제한에 따라 수도 공급 시스템 확대에 드는 불필요한 예산도 절감할 것으로 기대했다. 물 수요도 분산, 수도 사용 최정점 시간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따라 잔디 스프링클러 사용 제한 후에도 물 사용량이 급증할 경우엔 또 다른 정책을 추가로 실시할 전망이다.

스티븐슨 디렉터는 "이미 정착된 잔디는 한 주에 1시간 정도만 물을 뿌려주면 되고 비가 오면 그 횟수도 줄어든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그는 "이유 없이 세계적으로 질 높은 음료용 수돗물을 잔디에 뿌릴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잔디 스프링클러 사용 가능시간은 짝수 주소(Even Number) 지역은 월요일 수요일 토요일 오전 4~9시로 제한된다. 홀수 주소(Odd Number) 지역은 화요일 목요일 일요일 오전 4~9시다.

반면 지역청은 주 3회 스프링클러 사용이 가능토록 규정하지만 주민들이 주 1회 이하로 물을 사용토록 권고했다. "수 십만 리터의 물을 일반 가정과 비즈니스 농장에 배달하기 원한다"고 메트로 밴쿠버 지역청은 밝히고 있다.  

역사적으로 가장 물 소비량이 많았던 시기는 지난 20097 30일로 기록됐다. 당시 하룻동안 사용된 물은 20억 리터. 이 수치는 연 평균 하루 사용량 11억 리터의 두 배나 된다.

한편 지난 1993년부터 잔디 스프링클러 규정은 6 1일부터 9 30일까지 매년 실시됐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